2021학년도 전기(2022년 2월 졸업) 학위청구논문 심사절차 및 양식 안내
- 작성일2021.11.09
- 수정일2021.11.09
- 작성자 김*은
- 조회수3268
1. 청구논문 심사기간 : 2021.11.10.(수) ~ 12.15.(수)
2. 최종 심사 결과보고서 제출기한 : 2021.12.17(금) 16:00까지
가. 석사 제출서류
1) 심사위원별 1차, 2차 심사보고서 각 1부
2) 심사 결과보고서(심사위원장만 작성) 1부 - 제목은 반드시 최종제목과 일치하여야 함
3) 종합요지 심사보고서(심사위원장만 작성) 1부 - 제목은 반드시 최종제목과 일치하여야 함
나. 박사 제출서류
1) 심사위원별 1차, 2차, 3차 심사보고서 각 1부
2) 심사 결과보고서(심사위원장만 작성) 1부 - 제목은 반드시 최종제목과 일치하여야 함
3) 종합요지 심사보고서(심사위원장만 작성) 1부 - 제목은 반드시 최종제목과 일치하여야 함
3. 논문심사 장소 : 논문심사는 교내에서 실시하여야 하나 실시간 화상으로 진행하는 경우 증빙자료 제출
4. 청구논문 심사방법
가. 석사학위 청구논문
1) 1차 심사 : 논문 내용의 타당성과 적격성을 심사하여 수정․보완하게 한다.
(학생이 지도교수에게 제출한 논문 3부를 심사위원에게 각자 배부하여 타당성과 적격성을 평가하도록 함)
2) 2차 심사 : 논문 내용의 공개발표를 통하여 공개구술시험을 실시한다.
나. 박사학위 청구논문
1) 1차 심사 : 논문 내용의 타당성과 적격성을 심사하여 수정․보완하게 한다.
(학생이 지도교수에게 제출한 논문 5부를 심사위원에게 각자 배부하여 타당성과 적격성을 평가하도록 함)
2) 2차 심사 : 논문 내용의 공개발표를 통하여 논문을 수정․보완하게 한다.
3) 3차 심사 : 논문 요지의 공개발표를 통하여 공개구술시험을 심사한다.
5. 논문심사비 지급 : 심사위원 추천서에 기재된 개인별 입금계좌로 최종심사보고서 제출일(2021.12.17.) 이후에 일괄 지급한다.
6. 제목변경 신청 : 학위청구논문 승인서의 제목과 심사확정 후 심사결과보고서의 제목이 상이한 경우에는 최종변경된 제목으로 1회만 제목변경신청서를 작성하여 심사결과보고서 제출 시 필히 제출하여야 함
(제목변경신청서는 종합정보시스템에 입력하여 저장 후 출력함)
* 제목변경 신청기간: 2021.12.13.(월) ~ 12.16.(목) - 제출은 최종심사보고서와 함께 12.17.(금) 16:00까지 제출
7. 최종 학위논문 파일 및 인쇄본 제출(자세한 사항은 추후 홈페이지에 공지 예정)
가. 학위논문 파일 업로드
1) 파일은 http://dcollection.mju.ac.kr에 업로드하여야 함
2) 업로드 기한 : 2021.12.27.(월) ~ 2022.01.12.(수)
나. 학위논문 인쇄본 제출
1) 학위논문 인쇄본(하드 커버) 석사, 박사 4부 제출(이 중 3부의 인준서는 심사위원의 자필서명 원본, 나머지의 인준서는 심사위원 서명 원본 또는 복사 - 칼라복사 금지), 파일제출확인서, 저작물이용허락서, 논문유사성
검사보고서, 디지털수령증, 통계조사 완료증(박사)
2) 제출기한 : 2022.01.14.(금)
3) 학위논문 인쇄본은 대학원 홈페이지 학위논문 작성 지침을 참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