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1학기 명지대학교 교수초빙 공고

  • 작성일2025.10.17
  • 수정일2025.10.17
  • 작성자 이*성
  • 조회수6034

명지대학교 교수초빙 공고


[링크 배너는 접수기간에 표기되오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접수기간 :  2025. 10. 20.(월) ~ 10. 31.(금) 17:00



1. 초 빙 분 야

구분

대학()

학부()/전공

초빙분야

담당과목

세부자격 혹은 조건

초빙

인원

일반

교원

사회과학

대학

공공인재학부

정치외교학전공

비교정치, 정치과정,

지역정치

비교정치론, 지역정치론,

정치과정론, 정치학방법론

해당 분야 박사학위 소지자

1

경상·통계학부

경제학전공

응용미시

미시경제학, 재정학,

노동경제학, 계량경제학 등

 

1

경상·통계학부

국제통상학전공

국제통상학

관세론, 국제통상법,

해외시장조사론

관세사 우대

1

경상·통계학부

응용통계학전공

통계학 전 분야

응용통계학 전 분야

통계프로그래밍

(R, 파이썬) 강의 가능자 우대

1

경영

대학

경영학부

경영학전공

회계

재무회계, 중급회계

 

1

인사조직 또는

마케팅

인사조직: 인적자원관리, 노사관계론

마케팅: 신상품개발론, 유통관리

 

1

경영정보학과

MIS 전분야

경영데이터 시각화, 경영데이터 분석, 인공지능 기반 경영 등

 

1

미디어·

휴먼라이프

대학

디지털미디어학부

미디어경영,

미디어산업

(AI, 플랫폼 분야)

미디어경영, 디지털플랫폼비즈니스

 

1

인공지능·

소프트웨어

융합대학

융합소프트웨어학부

응용소프트웨어전공

컴퓨터공학 전분야

컴퓨터공학 전분야

 

1

융합소프트웨어학부

인공지능전공

인공지능 전분야

인공지능, 딥러닝

 

1

화학·생명

과학대학

화학·에너지융합학부

융합에너지학전공

첨단 에너지 기술

개발 및 응용

반도체에너지소자 및 이차전지응용

반도체 에너지소자 및

이차전지 분야 우대

1

융합바이오학부

시스템생명과학전공

의생명과학

의생명과학

의생명과학 기초 또는

응용 전분야

1

스마트

시스템

공과대학

기계시스템공학부

기계공학전공

기계공학

기계공학 전공과목

기계공학 관련 학부 강의 가능자

1

스마트인프라공학부

건설환경공학전공

스마트 물관리

스마트 물관리, 지능형 하천관리

AI 및 센서 관련 연구실적 보유

1

스마트인프라공학부

스마트모빌리티공학전공

교통, 모빌리티, AI

AI기초, 모빌리티 알고리즘,

교통 빅데이터 분석

박사학위 소지자

1

화공신소재공학부

화학공학전공

화학공학 전분야

화학공학 전공, 신규 교과목

 

1

 

일반교원 소 계

 

16


구분

대학()

학부()/전공

초빙분야

담당과목

세부자격 혹은 조건

초빙

인원

일반

교원

반도체·

ICT대학

반도체공학부

반도체 후공정

(테스트/패키징)

또는 반도체소부장

프로그래밍(C++/C#),

통계적공정관리(SPC), 데이터마이닝, 반도체 테스트/패키징 관련 전공교과목

박사학위소지자 및

반도체산업경력자

1

전기전자공학부

전자공학전공

전자공학 전분야

전자회로, 디지털논리회로

회로분야 우대

1

컴퓨터정보통신공학부

컴퓨터공학전공

컴퓨터공학 전분야

웹프로그래밍, 클라우드컴퓨팅,

기초프로그래밍 등

인공지능 우대

1

기계학습, 인공지능, 기초프로그래밍 등

AI 활용 보안 우대

1

컴퓨터정보통신공학부

정보통신공학전공

AI 또는 정보통신

관련 HW/SW 전분야

AI 또는 정보통신 관련

HW/SW 교과

(: 디지털논리회로, 데이터구조)

 

1

산업경영공학과

산업공학 일반

기업정보시스템공학,

정보시스템 분석 및 설계, ERP

산업공학 전공자 우선

1

스포츠·

예술대학

디자인학부

인더스트리얼디자인전공

산업디자인

디자인워크숍, 프로덕트디자인,

UXD

- 제품·UX디자인 실무 경력자 우대

- 석사학위 이상, 해당 분야 경력 5년 이상자

1

일반교원 소 계

 

7

 

일반교원 총 계

 

23

 

전문

교수

스포츠·

예술대학

공연예술학부

연극·영화전공

영화 연기

기초댄스 및 신체훈련1·2,

기초연기1·2

영화 연기 수업 진행 가능 교원

1

강의

전담

교수

인문

대학

아시아·중동어문학부

글로벌한국어학전공

한국어 교육

한국어문법론, 한국어문법교육론,

한국어 표현교육론,

한국어 이해교육론

국어학/국어교육

전공자 포함

1

대학원

융합헬스케어학과

융합헬스케어

모션테이핑, 피부미용장비연구,

만성질환예방특강

강의경력 우수자 및

국내외 학생유치 가능자

1

 

특별교원 소 계

 

3

총 계

 

26


2. 모집절차 : 인터넷 접수 기초심사 전공심사 세미나·공개강의심사 면접심사

 

3. 지원자격

 - 순수한 복음주의 기독교 신앙을 가지고 대학교원 임용에 결격사유가 없는 분으로 해당 분야 박사학위 소지자를 원칙으로 함.

   (접수마감일 기준, 박사학위 취득자이어야 함)

 

4. 임용조건

 가. 임용예정일 : 2026. 3. 1.

 나. 전임교원(일반교원) : 최초임용은 2년 범위 내에서 계약 임용, 재계약은 업적평가에 따라 결정

 다. 전임교원(전문교수, 강의전담교수) : 최초 2년 임용, 3년 단위로 평가에 의해 재계약

      (재계약 임용횟수 제한 없음)

[기타 자세한 처우와 관련한 사항은 홈페이지 첨부파일 참조]

 

5. 접수기간 및 방법

 가. 접수기간 : 2025.10.20.() ~ 10.31.() 17:00

  ※ 정해진 접수 시간 이후에는 접수가 불가하므로 반드시 접수시간 이내에 지원서 제출 버튼을 클릭 후, 팝업으로 뜨는 창의 우측 상단 혹은 하단의 지원서 제출 버튼까지 클릭해야 최종 제출로 인정하며 접수시간 이후의 모든 추가 제출은 불가능함

 나. 접수방법

   1) 학교 홈페이지(www.mju.ac.kr)에서 인터넷 접수

      (접수 시작 당일 초빙 공고문 페이지에 우리 대학 교직원 채용시스템 링크 추가 예정)

   2) 각 항목 작성 후, 제출서류 항목의 서류를 접수 기간 내 제출서류 탭에 업로드


6. 제출 서류 안내: 해당서류를 pdf형태(편집 가능한 파일 포맷은 접수하지 않음)로 변환하여 교직원채용시스템 제출서류 탭에 업로드

 가. 우리 대학교 홈페이지(http://www.mju.ac.kr)에서 인터넷 접수

   - 교원임용지원서 1: 각 항목 입력 후 지원서 제출 시, 임용지원서 자동 생성

     (인적사항, 학력사항, 경력사항, 가족사항, 추천인, 연구실적, 자기소개서, 연구(강의)계획서 등)


연구실적 작성 시, 유의사항

   1. 제출한 연구실적은 반드시 2022.9.1.~2025.10.31.까지 발표(발행) 논문, 업적물에 한합니다.

2. 게재예정증명(acceptance letter), 심사중, 투고중 등 예정된 모든 실적물은 입력하지 말 것.

만약 입력(오류입력포함)할 경우 허위기재로 판단하며, 이에 대한 모든 책임은 본인에게 있음.

(, 게재 예정 증명이 있는 연구실적물에 한하여 연구(강의)계획서에 입력하는 것은 허용함)


 나. 교직원채용시스템 제출서류: 전공심사 후, 합격자에 한하여 원본 제출

  ※ 채용시스템 제출서류 파일명: [OO전공 성명] 제출서류

   1) 성적증명서(학사·석사·박사) 1

   2) 경력 및 재직증명서(지원 시 입력한 모든 경력, 증빙이 가능한 경력만 기재할 것) 1

   3) ·박사 학위논문 각 1(지도교수 및 논문심사위원이 명시된 논문 앞표지 스캔본 포함)

   4) 연구실적물 각 1(2022.9.1. 2025.10.31. 까지 발표된 연구실적물)

그림입니다. 원본 그림의 이름: 그림3.png 원본 그림의 크기: 가로 475pixel, 세로 258pixel

  ※ 파일을 첨부하고 반드시 [전송하기] 버튼을 클릭한 뒤, 임시저장까지 완료해야 정상적으로 첨부파일이 업로드 됨.(파일첨부전송하기임시저장)

 다. 전공 심사 합격자 제출서류 : 전공 심사 합격자는 세미나·공개강의심사 당일 원본 제출

   1) 학력 및 성적증명서(학사·석사·박사) 1[반드시 학사, 석사, 박사 순서대로 제출]

   2) 경력 및 재직증명서(지원 시 입력한 모든 경력, 증빙이 가능한 경력만 기재할 것) 1

   3) 담임목사(또는 주임신부) 소견서 1(양식은 붙임 참조)

   4) 세례교인증명서(또는 영세증명서) 1(별도 양식 없음)

      단, 3)항 및 4)항의 제출이 불가능한 자는 우리 대학교 교목실장과 면담할 것

     ※ 교목실 전화번호 : 서울 02-300-1441, 용인 031-330-6742(사전에 면담일을 예약 바람)

   5) 최종 학위논문 1

   6) 연구실적물 각 1(2022.9.1. 2025.10.31. 까지 발표된 연구실적물)

   7) 추천서 2부 이상(최종학위 지도교수 1인 포함, 동일 전공분야 교수 또는 관련분야 전문가)


7. 전형 절차

 가. 기초 및 전공 심사

   - 기초 및 전공심사 결과 통보 및 세미나·공개강의 심사 안내 : 2025.11.18.() 15:00 예정

 나. 세미나·공개강의 심사 : 기초 및 전공 심사 합격자에 한함

    [심사 일정 : 2025.11.24.() ~ 11.28.() 1, 해당 학과에서 정함]

    (세미나·공개강의 심사 결과 발표 및 면접심사 안내 : 2025.12. 3.() 15:00 예정)

 다. 면접 심사 : 세미나·공개강의 심사 합격자에 한함

    [면접 일정 : 2025.12.8.() ~ 12.11.() 예정]

구분

심사 일시

합격자 발표

비고

기초 및 전공심사

2025.11.10.() ~ 11.14.()

2025.11.18.() 15:00 예정

교직원 채용시스템에서

합격여부 조회 가능하며

카카오톡 및 이메일로 개인별 결과 송부

세미나·공개강의 심사

2025.11.24.() ~ 11.28.() 1

2025.12.3.() 15:00 예정

면접 심사

2025.12.8.() ~ 12.11.() 예정

2025.12월 중 예정

접수인원에 따라 일정은 다소 조정될 수 있음.

 

8. 기 타

 가. 서류의 기재 내용이 허위인 경우, 전형대상에서 제외함

 나. 접수 마감일 기준 학위취득예정자는 지원 불가하고 복수 지원 또한 불가함

     (, 전공별 학위 자격기준이 있는 경우는 제외)

 다. 지원포기는 지원서 작성 중에만 가능하며 제출 후에는 불가능함

 라. 해당 전공분야에 적격한 분이 없는 경우, 초빙하지 않을 수 있음

 마. 신규임용 지원자 중 세미나·공개강의 및 면접 심사통보일에 심사장에 참석한 지원자 선발을 원칙으로 함

 바. 전형결과는 교직원 채용시스템에서 확인 가능하며, 최종결과는 개별적으로 안내함

 사. 영어 이외의 외국어 증명은 번역물에 본인이 날인하여 첨부해야 함

 아. 채용절차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에 의거 최종 합격자 통보일로부터 30일 이내로 채용서류의 반환을 청구할 수 있으며, 이후 개인정보보호법에 의거 파기함

 자. 학교법인 명지학원에서는 혈연지연학연국적과 무관하게 공개채용함

 

9. 문 의 처

 - 교원인사팀 (전화 031-330-6705, 팩스 031-332-4008, 이메일 lynn0490@mju.ac.kr)

   주소: ()17058 경기도 용인시 처인구 명지로 116 명지대학교 교육지원처 교원인사팀



2025. 10.


교육지원처장

첨부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