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학년도 하계 계절수업 안내(신청 및 등록)

  • 작성일2021.05.24
  • 수정일2021.06.09
  • 작성자 임*미
  • 조회수16646

2021학년도 하계 계절수업 안내


* 계절수업 수강신청자 개인정보(이메일,영문성명,휴대폰번호 등) 입력 및 업데이트 필수!

  (Myiweb로그인>개인정보관리>학생카드)

수업방식

  (1) 실시간 온라인 화상강의(ZOOM)

  (2) 원격수업(LMS) 교과목은 LMS로 진행(시청기간은 동영상별 3일이며, 시청시간은 시작일 10:00~종료일 자정까지임. 단, 2021.07.08 동영상은 종강일자를 고려하여 2일간 시청 가능

  (3) 강좌별 수업방식은 첨부파일의 개설교과목 목록을 확인

  (4) 실시간화상강의와 원격수업은 기본적으로 LMS를 통해 이루어지므로 첨부파일의 학습자매뉴얼 숙지


주요일정

구분

내용

1. 정규

수강신청

2021.05.31()~06.04() 일별10:00~17:00

http://class.mju.ac.kr

등록

2021.06.08()~06.10() 일별08:00~22:00

종합정보시스템(Myiweb) - 계절수업 수강료 가상계좌 납부

2. 추가

수강신청

2021.06.14()~06.15() 일별10:00~17:00

(6.8~6.10에 등록한 과목의 삭제 및 변경 불가)

http://class.mju.ac.kr

등록

2021.06.17() 08:00~22:00

종합정보시스템(Myiweb) - 계절수업 수강료 가상계좌 납부

  3. 폐강 공지

2021.06.18()

  4. 수강신청 변경

2021.06.21()~06.22() 일별09:00~15:30

인문자연 캠퍼스별 학사지원팀 방문 신청(수강료 당일 납부)

  5. 수업

2021.06.21()~07.09()[15일간]

  6. 수강신청 철회

2021.07.05()08:00~07.06()24:00

종합정보시스템(Myiweb)로그인>수강신청내역>수강삭제

  7. 계절수업

     재수강 원서접수

2021.07.07()~07.09() 일별09:00~16:30

소속 단과대학 교학팀

  8. 수강료 환불신청

2021.06.18()00:00~07.02()24:00

종합정보시스템(Myiweb)>계절수업환불신청

  9. 성적입력

2021.07.06()09:00~07.15()10:00

  10. 성적이의 신청

강좌별 성적 공개시~2021.07.16()16:00

해당강좌 담당 교강사에게 직접 신청


유의사항

  ▶ 수강제한

  2021학년도 1학기 재수복학자 및 계절수업 수강 후 휴학하여 복학하는 자는 수강할 수 없음

  (*재수복학자:8학기(건축대학10학기) 이내에 졸업하지 못하고 휴학하여 복학하는 자)

  ▶ 수강신청 후 수강료 미납 : 수강신청 내역 자동삭제됨

  ▶ 성적평가 : 최고등급 제한 평가(2021학년도1학기와 동일)

등급

비율

비고

A+

수강인원의 최대 15%

담당 교강사 자율 결정

A0~F

등급별 상이

  ▶ 재수강

   성적 C+이하 교과목에 한하며, 재수강자 취득가능 성적은 최대 A0

   (*2018년도 입학생부터는 B+)

  ▶ 조기복학 후 계절수업 미수강시, 자동으로 복학이 취소되지 않음

   (복학취소를 희망할 경우 휴복학 기간 중 학사지원팀 방문)

  ▶ 조기복학하여 계절수업 수강 후 복학 취소 시, 계절수업 성적은 삭제됨

   (납부한 수강료는 환불되지 않음)


온라인 수강신청 불가자수강신청

대상

 ∘ 2021학년도 1학기에 수강 중인 교과목에 대한 재수강 신청자

 ∘ 2021학년도 1학기에 수강 중인 단계별 이수 교과목의 다음단계(상위단계)

  교과목 수강신청 희망자

방법

 ∘ 이메일로 별도 수강신청

   - 계절수업 수강신청서(첨부참조) 작성 > 하단 성명기재 및 날인

     > 이메일 전송(academic@mju.ac.kr)

 ∘ 신청기간 : 2021.05.31()~06.04()

처리일정

 ∘ 신청기간 중 이메일로 수신된 건 중, 여석이 있는 강좌에 한해 접수순 처리

   (이메일 발송시간 기준이 아님에 유의)

 ∘ 처리결과 : 2021.06.11() 개별 문자통보


수강신청 삭제대상

1. 수강신청 후 납부기간 내 수강료를 미납하는 경우

2. 단계별로 이수해야 하는 교과목이 정상적인 이수단계가 아닌 경우

  (이수단계는 개인별로 상이함)

  ▪  대상 교과목 : (모든 학생) 기초영어, 영어1~영어4, 영어회화1~영어회화4

   (자연과학대학, 공과대학 학생) 기초미적분학, 미적분학1, 미적분학2

예시1) 2018학년도 1학기에 이수한영어1’의 성적이 F여서 2021 하계계절에영어1’수강신청하여야 하나영어2’를 수강신청하는 경우,‘영어2’는 수강신청이 삭제되고 해당 교과목의 계절수업 수강료는 전액 환불

예시2) 2021학년도 1학기에영어1’을 이수중인 학생이 하계계절에영어2’를 신청하였으나,‘영어1’의 성적이 추후 F가 되었다면, 수강신청된영어2’는 삭제되고 해당 교 과목의 계절수업 수강료는 전액 환불

예시3) 하계계절에영어1’,‘영어2’를 동시에 수강신청하면, 상위단계인영어2’는 수강

신청이 삭제되고 해당 교과목의 계절수업 수강료는 전액 환불

  (‘기초영어’,‘영어’,‘영어회화를 동시 수강신청하는 경우는 단계별 교과목의 동시 수강

   신청으로 보지 않음)

3. 재수강 교과목의 신청자격이 안되는 경우

  예시) 2021학년도 1학기에 이수중인 교과목을 하계계절에 신청하였으나, 추후 해당 교과목의

    2021학년도 1학기의 성적이 B0 이상이라면(재수강은 C+이하의 교과목만 신청가능), 하계 계절

    수업에 신청한 해당 재수강 교과목은 수강신청이 삭제되고 해당 과목의 계절수업 수강료는 전액

    환불


수강취소대상

  이메일 수강신청자 중 신청과목이 수강가능으로 판정되었으나,‘7학점 초과또는다른 교과목과의 시간 중복문제가 발생되어 2021.06.11() 오전 통화가 불가능한 자



1. [정규]수강신청 및 등록

수강

신청

기간

  2021.05.31()~06.04() 일별10:00~17:00

  (*09:40부터 수강신청사이트 사전 진입 가능)

가능학점

  최대 7학점

대상

  ∘ 수강 희망 재학생

  ∘ 2021학년도 2학기 복학예정자 중 조기복학 신청자

방법

  수강신청 사이트(http://class.mju.ac.kr) [*정규학기와 동일]

개설

교과목

  Myiweb>수강신청/성적조회>강의시간표

  (전 교과목 캠퍼스간 교차수강 가능)

등록

기간

  2021.06.08()~06.10() 일별08:00~22:00

수강료

  학점당 80,000

방법

  Myiweb>계절수업 등록금 납부 고지서에 기재된 가상계좌로 입금

  (예금주:본인명의 확인 필수)


2. [추가]수강신청 및 등록

수강

신청

기간

  2021.06.14()~06.15() 일별10:00~17:00

  (6.8~6.10에 등록한 과목의 삭제 및 변경 불가)

대상

  수강 희망 재학생 중 정규기간에 신청하지 못한 자

대상 교과목

  개설 교과목 중 여석이 있는 강좌

방법

  수강신청 사이트(http://class.mju.ac.kr)

등록

기간

  2021.06.17() 08:00~22:00

수강료

  학점당 80,000

방법

  Myiweb>계절수업 등록금 납부 고지서에 기재된 가상계좌로 입금

  (예금주:본인명의 확인 필수)


3. 폐강 공지

일자

  2021.06.18()

기준

  ∘ 교양 교과목 : 수강인원 20명 미만

  ∘ 전공 교과목 : 수강인원 15명 미만

방법

  홈페이지 공지(온라인서비스>공지사항>학사공지)


4. 수강신청 변경

기간

  2021.06.21()~06.22() 일별09:00~15:00 (교내 하나은행 15:30 업무종료)

방법

  ① 신청 : 인문/자연 캠퍼스별 학사지원팀 방문

   -‘수강신청변경원작성/제출 : 여석이 있는 교과목에 한하여 선착순 처리

  ② 수강료 납부 : 수강신청 변경 당일 교내 하나은행 방문 납부

기타사항

  ∘ 기 신청 교과목 중 폐강 교과목은 변경하지 않을시, 수강료 전액 환불


5. 수업 : 2021.06.21()~07.09()[15일간]


6. 수강신청 철회

기간

  2021.07.05()08:00~07.06()24:00

방법

  종합정보시스템(Myiweb)>수강신청내역>과목삭제

기타사항

  수강철회한 강좌의 수강료는 환불하지 않음


7. 계절수업 재수강 원서접수

기간

  2021.07.07()~07.09() 일별09:00~16:30

대상

  재수강 교과목 수강신청자

접수처

  소속 단과대학 교학팀


8. 수강료 환불신청

기간

  2021.06.18()00:00~07.02()24:00

방법

  종합정보시스템(Myiweb)>계절수업 환불신청

환불 예정일

  2021.07.12(월) *일괄처리 예정

신청일자별

환불금액

구분

신청기한

3학점

(24만원)

2학점

(16만원)

1학점

(8만원)

전액환불

2021.06.20()24:00

240,000

160,000

80,000

5/6환불

2021.06.24()24:00

200,000

134,000

67,000

2/3환불

2021.06.28()24:00

160,000

107,000

54,000

1/2환불

2021.07.02()24:00

120,000

80,000

40,000


9. 성적입력(담당교강사) : 2021.07.06.()09:00~07.15()10:00


10. 성적이의 신청

기간

강좌별 성적 공개시 ~ 2021.07.16()16:00

방법

해당강좌 담당 교강사에게 직접 신청


2021. 5.


교 육 지 원 처 장

첨부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