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지대학교, ‘챗봇(마루봇) 학사지원시스템’ 2단계 서비스 오픈

  • 작성일2021.06.04
  • 수정일2021.06.04
  • 작성자 김*현
  • 조회수1047
명지대학교, ‘챗봇(마루봇) 학사지원시스템’ 2단계 서비스 오픈 첨부 이미지

명지대학교(총장 유병진)가 교육부와 한국연구재단이 후원하는 대학혁신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지난 2019년 개발한 AI기반 챗봇 학사지원시스템을 코로나19 시대의 흐름에 발맞춘 비대면 개인 맞춤형 학사지원시스템(이하 마루봇 시스템’)으로 새롭게 선보인다.

 

이번 마루봇 시스템 고도화 사업은 명지대학교가 추진하고 있는 Industry 4.0 MJU 혁신 행정 시스템 고도화 사업2단계 사업으로 20191단계 사업의 지식 범위인 대학 공지사항, 학사운영, 민원응대 등 대학 홈페이지의 개방형 정보제공에서 한 걸음 더 나아가 종합정보시스템, 도서관 서비스, e-class 및 전자출결 현황 등과 연계된 개인 로그인 기반의 맞춤형 학사정보를 제공한다.

 

예를 들어, 학생이 마루봇 시스템에 로그인을 통해 접속하면 미리 설정해 둔 해당 학생 개인별 관심 사항에 대한 그리팅(Greeting) 메시지와 퀵 메뉴로 설정된 학사일정 및 이수학점 조회 등이 뜨고, 이후 대화창에 이번 학기 성적을 알고 싶어라고 질문하면 해당 학기 성적의 정보를 제공하는 방식이다.

 

박두홍 명지대 대학혁신지원사업운영팀장은 지난 1년간 기존 마루봇 시스템을 운영하며 서비스 이용자의 니즈를 반영해 개발한 2단계 마루봇 시스템은 개인 맞춤형 학사정보의 실시간 제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향후 3단계 개발사업에서는 대학의 비교과 교육과정 통합관리시스템과의 DB 연계를 통해 학생 개인별 비교과 프로그램 이수내역 열람, 커리어 관리 및 맞춥형 취업 정보 제공 등으로 수요자 중심의 교육행정 지원체계 선진화 모델을 완성해 나갈 계획이라며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따른 선진 학사행정 지원체계 구축으로 대학 만족도를 제고하는 데 목적을 두었다. 학생 여러분들의 많은 이용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2단계 마루봇 시스템은 웹페이지 및 모바일 기기를 통해 명지대학교 홈페이지(www.mju.ac.kr)에 접속한 후, 메인화면의 ‘MJU sns CHATBOT’ 아이콘을 클릭하여 손쉽게 사용할 수 있다. 주소창에 챗봇URL 주소(https://chatbot.mju.ac.kr) 입력해도 사용 가능하다. 태블릿 또는 스마트폰 사용자의 경우 [홈 화면에 추가]하면 화면에 마루봇 아이콘이 생성된다

첨부파일
첨부파일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