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지대 인문캠 교육복합관 완공..재도약 위한 ‘발판’

  • 작성일2021.08.25
  • 수정일2021.08.27
  • 작성자 김*현
  • 조회수6687
명지대 인문캠 교육복합관 완공..재도약 위한 ‘발판’ 첨부 이미지

도시로 나아가는 배움과 문화의 공간

명지대학교(총장 유병진) 인문캠퍼스 교육복합관이 베일을 벗었다. 지난 201812월 인문캠퍼스 복합시설 신축 기공예식을 통해 사업의 시작을 알린 명지대학교는 20191월 공사에 착수해 약 2년간의 공사 끝에 명지대학교의 새로운 랜드마크가 될 교육복합관을 완공 개관했다.

 

교육복합관은 기능적으로는 캠퍼스 내 부족한 교육 연구시설을 확충하고, 상징적으로는 도시의 변화된 계획에 맞는 새로운 정문을 개발하는 것을 목표로 설계되었다. 미래인재 양성을 위한 최첨단 교육지원시설과 상호 만남의 광장이 될 근린생활시설이 통합된 교육복합관은 건축 면적 1,221, 건축 연면적 9,277(지상 1,500/지하 7,700) 규모로, 공사 도급액만 약 380억 원에 달한다. 전체 층수는 지상 2, 지하 2층 총 4층으로, 지상에는 강의실 교수연구실 행정실 등 교육지원시설이, 지하에는 다목적홀 복지 및 상업 편의시설 주차시설(274) 등 근린생활시설로 구획되어 있다. 설계 및 시공에는 명지대의 방목학술정보관과 창조예술관의 설계를 담당했던 간삼건축과 SM삼환기업이 참여했다.

 

 

 


교육복합관은 명지대학교의 새로운 정문이자 랜드마크로 기능하며 학교의 차별성과 경쟁력을 강화한다. 동시에 기존의 학교가 지닌 폐쇄성에서 벗어나 일종의 도시공원과 같은 공공 공간으로 자리 잡아 커뮤니티를 창출하고 사회적 상호작용을 촉진할 전망이다. 이는 통합된 문화인프라 공간 제공이라는 사회적 임무를 수행하는 체류형 상업공간으로서의 캠퍼스의 새로운 가능성을 엿보게 한다.

   

 

또한, 인문캠퍼스에 부족했던 교육 · 연구시설이 확충됨에 따라 명지대학교의 전반적인 교육 환경 및 교육 역량이 상승해 교육과 연구에 강한 대학의 위상이 바로 설 것으로 예상된다. 그 외에도 다목적홀, 복지 및 상업 편의시설 등 근린생활시설이 확충되어 학내 구성원뿐만 아니라 지역 주민들에게 더 나은 환경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수년간 베일에 싸여 있던 교육복합관이 개관하면서, 명지대학교는 배움의 공간을 넘어 도심 속 상호교류의 공간으로 자리 잡게 될 전망이다



교육복합관 사진보기 http://ibook.mju.ac.kr/Viewer/QATS5RGS00T6


유튜브 360도 영상   : https://www.youtube.com/watch?v=8b21w_7NRWE


유튜브 영상 보기    : https://www.youtube.com/watch?v=Nin5JDWMYWo












명지대학교, 인문캠퍼스 교육복합관 봉헌예배열려



명지대학교(총장 유병진) 인문캠퍼스 교육복합관 1층 다목적홀 로비에서 826() 오전 11교육복합관 봉헌예배가 열렸다. 교육복합관 개관을 맞아 개최한 이번 예배는 코로나19 관련 철저한 방역수칙 준수 하에 진행되었으며, 유병진 총장을 비롯한 학교법인 명지학원 이사진과 교육복합관 현장소장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봉헌예배는 구제홍 교목실장의 사회 아래, 전주 개회 입례송 기도 특송 성경봉독 및 말씀 경과보고 봉헌 봉헌기도 봉헌송 사용위임 감사패 및 공로패 수여(유병진 총장) 공로직원 표창(현세용 이사장) 광고 축도 테이프 커팅 및 기념촬영 순으로 진행되었다.

교육복합관은 인문캠퍼스 내 부족한 교육연구시설 확충과 새로운 랜드마크 개발을 목표로 20191월 착공해 약 2년간의 공사 끝에 완공 개관했다. 유병진 총장은 앞선 기공예식을 통해 교육복합관은 미래인재 양성을 위한 최첨단 교육지원시설과 상호 만남의 광장이 될 근린생활시설이 통합된 대규모 교육문화복합시설이며 교육복합관 구축을 통해 우리 대학은 배움의 공간을 넘어 상호교류의 공간으로 자리 잡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교육복합관 설계에는 명지대의 방목학술정보관과 창조예술관의 설계를 담당했던 간삼건축이, 시공에는 SM삼환기업이 참여했다. 교육복합관은 건축 면적 1,221, 건축 연면적 9,277(지상 1,500/지하 7,700) 규모이며, 공사 도급액은 약 380억 원에 달한다. 전체 층수는 지상 2, 지하 2층 총 4층으로, 지상에는 강의실 교수연구실 행정실 등 교육지원시설이, 지하에는 다목적홀 복지 및 상업 편의시설 주차장(274) 등 근린생활시설이 구획되어 있다.


첨부파일
첨부파일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