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에니어그램상담심리전공
- 바로가기
교육목적
자신과 타인의 성격을 올바로 이해하는 것이 에니어그램의 출발점으로 에니어그램이 무엇인가를 명확하게 통찰하고 9가지 성격 유형에 대한 이해와 자기 진단을 통해 자신과 타인의 성격을 명확하게 이해하고, 인간의 본질(essence)과 자아(ego)를 토대로 9가지 성격 유형에 대해 체계적으로 학습하고, 에니어그램 변형 훈련을 통해 정신적인 측면과 정서적인 측면에서 자신의 성격을 성찰해감으로써 현대인의 사회적 병리 현상(사회․국가적 차원의 문제, 개인적 차원의 문제) 해소를 위한 접근 방법으로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해줄 수 있는 유용한 도구이다. 에니어그램이 체계적인 시스템으로 활발한 연구 활동을 통하여 강력하고 실용적으로 응용되도록 에니어그램 전문가를 양성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교육목표
삶에서 자신과 타인의 성격을 올바로 이해하는 것이 에니어그램 목표의 첫 출발점으로 아홉 가지 성격유형에 해당하는 각각의 개개인들이 어떻게 느끼고, 생각하고, 행동하는지에 대해 근본적인 추진력과 동기부여의 기제(mechanism)와 구체적인 욕구에 맞는 명확한 발달적인 활동을 제공한다. 근본적으로 에니어그램은 개개인들로 하여금 자기 인식(self-awareness)과 자기 수용(self-acceptance)을 발달시켜서 그들의 행동에 스스로 책임을 지도록 도와줌으로써, 당면한 문제 및 어려움을 발생시키는 기타 요인 또는 상황적 패턴에서 자신의 행동 결과에 대한 책임을 지도록 변화시키는데 교육목표를 가지고 있다.
교수진
성명 | 직급 | 연락처 | |
---|---|---|---|
이안숙 | 객원교수(학과주임교수) | ccc99c@hanmail.net | |
주혜명 | 객원교수 | hmavatar@empal.com | |
최진태 | 강사 | jintae64@gmail.com | |
황지연 | 객원교수 | hhh88h@hanmail.net | |
이장주 | 객원교수 | zzazan01@daum.ne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