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의계획서

교과목 설명 - 코드, 교과명, 학과, 교수, 과정구분, 전화번호등의 내용
교과목코드 JFG06207 교과목명 패션마케팅
강의학과 디자인학부 교수 전양진
교수소속 디자인학부 패션디자인전공 이수학년 2학년
과목구분 이론 및 실기 과정구분
이메일 yangj@mju.ac.kr 전화번호 031-330-6215
테이블 이름 - 주차 및 주제내용
주차 주제
1주차 과목소개: 필요성, 목표, 교재, 평가방법, 과제
2주차 패션산업의 특징:산업구조/세계적 동향/한국패션산업 (고재1장)
3주차 패션마케팅의 이해: 정의/핵심개념/마케팅믹스 (교재2장)
4주차 패션마케팅환경:거시적/과업/기업 (교재3장, SWOT분석)
5주차 패션소비자행동:EBM 모델 (교재4장)
6주차 STP마케팅:개념/시장세분화/표적시장선택/제품포지셔닝 (교재5장)
7주차 패션상품과 브랜드 (교재 6&7장)
8주차 <중간고사>
9주차 패션가격관리 (교재8장)
10주차 패션커뮤니케이션:광고/판매촉진:PR/인적판매/VMD (교재9장)
11주차 패션유통:유통경로/소매점유형/소매점관리 (교재10장)
12주차 인터넷 패션마케팅: 개념, 인터넷소비자, 인터넷 패션쇼핑몰 관리 (교재11장)
13주차 글로벌 패션마케팅:글로벌 시장/글로벌 전략 및 믹스/글로벌소싱 (교재12장)
14주차 기말과제 발표
15주차 <기말고사>
16주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