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의계획서
| 교과목코드 | HBF01229 | 교과목명 | 광고크리에이티브입문 |
|---|---|---|---|
| 강의학과 | 디지털미디어학부 | 교수 | 박형석 |
| 교수소속 | 디지털미디어학부 | 이수학년 | 2학년 |
| 과목구분 | 이론 및 실습 | 과정구분 | |
| 이메일 | justen01@hanmail.net | 전화번호 |
| 주차 | 주제 |
|---|---|
| 1주차 | 강의 오리엔테이션 |
| 2주차 | 광고의 정의 1 |
| 3주차 | 광고의 정의 2 |
| 4주차 | 크리에이티브의 정의 1 |
| 5주차 | 크리에이티브의 정의 2 |
| 6주차 | 아이디어 발상 1 +광고의 실제 제작(인쇄광고) |
| 7주차 | 아이디어 발상 2 +광고의 실제 제작(TV광고) |
| 8주차 | 좋은 아이디어를 얻는 23가지 표현 기법(인쇄광고) |
| 9주차 | 중간고사(중간과제 리뷰) |
| 10주차 | TV광고의 정의와 종류 |
| 11주차 | TV광고 제작 Process 1(사례) + AD 브리프 작성법 |
| 12주차 | TV광고 제작 Process 2(사례) + 광고기획서 작성법 |
| 13주차 | TV광고 제작 Process 3(사례) |
| 14주차 | 좋은 아이디어를 얻는 23가지 표현 기법(TV광고) |
| 15주차 | 기말고사(기말과제 리뷰) |
| 16주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