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의계획서
| 교과목코드 | HBF01414 | 교과목명 | PR전략 |
|---|---|---|---|
| 강의학과 | 디지털미디어학부 | 교수 | 이상연 |
| 교수소속 | 디지털미디어학부 | 이수학년 | 4학년 |
| 과목구분 | 실습 | 과정구분 | |
| 이메일 | syonly@empal.com | 전화번호 |
| 주차 | 주제 |
|---|---|
| 1주차 | 오리엔테이션 |
| 2주차 | PR 제이론: 주요 개념과 모형 |
| 3주차 | PR 제이론: 체계이론, 상황이론 |
| 4주차 | PR 제이론: 이해관계자와 공중 |
| 5주차 | 전략과 전술, PR 수행과정 |
| 6주차 | PR 퍼블리시티 |
| 7주차 | PR 효과의 측정 |
| 8주차 | 중간고사 |
| 9주차 | 문화콘텐츠의 특성과 PR전략 |
| 10주차 | 미디어에 대한 이해 |
| 11주차 | 언론홍보의 개념과 범위 |
| 12주차 | 언론홍보를 위한 보도자료 |
| 13주차 | 대언론 이벤트와 프레스 리허설 |
| 14주차 | 뉴미디어와 인터넷 PR |
| 15주차 | 기말과제 발표 |
| 16주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