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의계획서
| 교과목코드 | HCA02343 | 교과목명 | 브랜드관리 |
|---|---|---|---|
| 강의학과 | 경영학과 | 교수 | 김주호 |
| 교수소속 | 경영학부 경영학전공 | 이수학년 | 3학년 |
| 과목구분 | 이론 | 과정구분 | |
| 이메일 | lynnskim@mju.ac.kr | 전화번호 | 02-300-0750 |
| 주차 | 주제 |
|---|---|
| 1주차 | Introduction |
| 2주차 | 왜 브랜드인가 (1) |
| 3주차 | 왜 브랜드인가 (2) |
| 4주차 | 브랜딩과 마케팅과의 차이 |
| 5주차 | 우리는 그들과 무엇이 다른가 |
| 6주차 | 브랜드의 기원 |
| 7주차 | 브랜드 평가, 어떻게 하나? |
| 8주차 | 브랜드 아이덴티티 수립과 포지셔닝 |
| 9주차 | 브랜드와 소비자태도 |
| 10주차 |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전략 |
| 11주차 | 브랜드의 전략적 툴과 가치 측정 및 평가 |
| 12주차 | 브랜드 확장 |
| 13주차 | 브랜드 가치평가 |
| 14주차 | 공공브랜드(국가, 지자체, 정책) |
| 15주차 | 기말고사 |
| 16주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