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의계획서
교과목코드 | HEA01302 | 교과목명 | 모바일게임엔진2 |
---|---|---|---|
강의학과 | 디지털콘텐츠디자인학과 | 교수 | 장재곤 |
교수소속 | 디지털콘텐츠디자인학과 | 이수학년 | 3학년 |
과목구분 | 이론 및 실습 | 과정구분 | |
이메일 | bboygon@mju.ac.kr | 전화번호 |
주차 | 주제 |
---|---|
1주차 | 장르별 게임의 역사 |
2주차 | 게임 기획 개론 |
3주차 | 캐릭터 설정 |
4주차 | 캐릭터 시스템 |
5주차 | 전투 시스템 설계 |
6주차 | 유한상태기계(FSM) |
7주차 | 게임 데이터 설정 |
8주차 | 데이터 매니져 |
9주차 | 화면 단위 구성 기획 |
10주차 | UI 시스템 |
11주차 | 데이터 저장 및 로드 |
12주차 | 파이어베이스 기초 |
13주차 | 로그인 화면 구성 및 계정 로그인 |
14주차 | 실시간 데이터베이스 연동 |
15주차 | 클라우드 저장소 연동 |
16주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