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주차 |
객체지향의 기본 개념과 Java 언어 실습 환경 사용법 |
2주차 |
상속과 다형성, 인터페이스 - 자동차 시뮬레이션 프로그램 |
3주차 |
UML 언어와 디자인패턴 - 팩토리, 프록시 패턴 |
4주차 |
디자인패턴 - 네트워크 뱅킹 시스템의 구현 |
5주차 |
디자인패턴 - MVC 패턴을 이용한 레이어드 아키텍처 |
6주차 |
객체 지향 프레임워크의 개념과 구현방법 |
7주차 |
객체 지향 프레임워크 - Spring 프레임워크 사용과 따라만들기 |
8주차 |
프로그래밍 Quiz |
9주차 |
객체 지향 프레임워크 - Spring 을 통한 RESTful 서비스 |
10주차 |
다양한 객체지향 언어 - 자바스크립트(타입스크립트) |
11주차 |
다양한 객체지향 언어 - 자바스크립트(VueJS 를 통한 웹 UI 에서의 CBD 개발) |
12주차 |
다양한 객체지향 언어 - 파이썬과 고언어(Golang) |
13주차 |
쇼핑몰 작품구현 - 문제정의와 시스템 설계 (UML) |
14주차 |
쇼핑몰 작품구현 - Frontend 구현 (Vue |
15주차 |
쇼핑몰 작품구현 - Backend 구현 (Spring Boot) |
16주차 |
기말고사 |